국내 NO.1 엔트리FX 네임드FX 여기서

국내 NO.1 엔트리FX 네임드FX 여기서

국내 NO.1 엔트리FX 네임드FX 여기서

FX게임

네임드FX

돌아가신 잡스 형님께서도 입버릇처럼 말하지 않았던가. ‘내가 늘 외우는 주문은 집중과 단순함’이라고.

특히 유럽시장과 미국시장이 겹치는 한국시각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미국 섬머타임 기간에는 1시간 빠름)가 가장 거래량이 많은 골든타임으로 FX마진 거래의 약 70%가 이 시간대에 이루어진다.

고금리국가 기준금리 멕시코-페소-터키-리라-남아공-랜드
기준통화 국가의 금리가 상대통화 국가의 금리보다 높은 통화 종목을 매수해서 하룻밤 이상 보유 (롤오버) 하고 있으면 자동적으로 부여되는 이자 개념의 수익이다.

레버리지는 5배로 설정하고, 1억 원의 투자 원금 (개시증거금) 으로 ‘페소-엔’ 을 5억 원어치 매수하면 어떻게 될까?

상술했듯이 FX마진 거래의 스프레드 (매수호가와 매도호가의 차이) 는 은행의 1,000분의 1 수준으로 매우 저렴하기에, 롤오버 (오전 7시) 직전에 진입해서 이자만 먹고 곧바로 청산하는 전략도 가능하다.

중장기로 보유하려면 레버리지도 5배가 아닌 2배 수준으로 설정해야 안전한 관리가 가능하다.

해외 FX마진 거래
주식투자
금융기관
트레이드뷰 키움증권
운용금액
원금 50만원으로 1억원 (10만달러) 원금 1억원으로 1억원
레버리지
최대 200배 없음
수수료 1
스프레드 0.2핍 (0.002%) 거래세 0.3% (청산 시)
수수료 2
왕복 5천 원 (1랏 계약시) 거래수수료 0.015%
총 수수료
7,000원 315,000원
이처럼, FX마진 거래의 수수료는 주식투자 대비 50배 가까이 저렴한 덕에, 데이트레이딩이나 초단타 스캘핑 매매 시에는 더할 나위 없이 강력한 무기가 된다.

게다가 FX마진은 주식거래와는 달리 언제든지 ‘매도’ 진입이 가능하다.

해외 펀드나 외화예금 같은 금융 상품에 투자 할 때도 ‘매도’ 라는 개념은 없으므로 환율 하락은 곧 ‘손실’을 의미한다.

FX마진은 점두거래 (상대거래) 이기 때문에 장내 거래소 매매처럼 중앙청산소 등에 지불하는 수수료 따위는 발생하지 않는다.

풍부한 유동성과 적절한 변동폭
전세계의 핫머니가 몰리면서 어마 무시한 거래량이 각 시장의 골든 타임 때마다 매일같이 일어나기 때문에, 오전 중에 찬스를 두어 번 날렸다고 걱정할 필요는 전혀 없다.

예상 외 뉴스나 경제 지표 발표 시에는 3핍 전후의 슬리피지가 발생할 때도 있지만, 이 정도는 애교로 수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이에 반해, 비트코인은 일 평균 약 4.5%로, 10%가 넘는 날도 종종 있을 정도로 흉악한 변동폭 (볼러틸리티) 을 자랑한다.

2017년 9월~12월 사이에 1BTC ? 500만 원에서 2,300만 원으로 폭등한 후, 불과 두 석달 사이에 700만 원으로 다시 급락한 사실을 잊지 말자.

증거금을 알아야 리스크가 보인다!
FX마진-거래-증거금-종류-위탁증거금-거래증거금-추가증거금
다른 파생상품들과 마찬가지로 FX마진 거래에도 3종류의 ‘증거금’이 존재하는데, 일단 이 것들의 개념부터 정리해보자.

레버리지 100배 계좌의 경우, 1랏 매매를 위해서는 1,000달러의 개시증거금이 필요하다.

한편, 국내 증권사에서는 레버리지가 10배로 제한되고 있다. 대부분의 메이저 통화쌍은 1랏 위탁증거금이 1,000만 원 전후로 정해져 있으니, 웬만한 월급쟁이들은 시작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이다.

따라서, 트레이더 본인이 ‘랏수’ (계약수 = 베팅 사이즈) 를 조절해 가면서 레버리지를 컨드롤하는 개념이다.

참로고, 해외 브로커들 중에는 최대 레버리지 5,000배인 곳도 있은데, 이 경우 개시거금률은 0.05%가 된다.

물론, 레버리지 500배 계좌라고 해서 풀배팅을 할 이유는 전혀 없다. 반대로, 예탁금 (미사용 증거금) 을 늘리던지 랏(LOT) 사이즈를 줄여가면서 레버리지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엔트리FX 네임드FX 하나게임.ne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